3.3 Vec과 Scalar 클래스
3.3.1 Vec 클래스
행 벡터 + 열 벡터 = 벡터 행렬
같은 자료형을 가진 원소 몇 개로 구성된 데이터 형식
3.3.2 Scalar 클래스
4채널 이하의 영상에서 픽셀 값을 표현하는 용도
void ScalarOp()
{
Scalar gray = 128;
cout << "gray : " << gray << endl;
Scalar yellow(0, 255, 255);
cout << "yellow : " << yellow << endl;
Mat img1(256, 256, CV_8UC3, yellow);
for (int i = 0; i < 4; i++)
{
cout << yellow[i] << endl;
}
}
3.4 InputArray와 OutputArray 클래스
3.4.1 InputArray 클래스
Mat, vector<T>등 다양한 타입을 표현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클래스 (OpenCV 함수의 입력 인자 자료형으로 사용)
typedef const _InputArray& InputArray;
void InputArrayOp()
{
uchar data1[] = { 1,2,3,4,5,6 };
Mat mat1(2, 3, CV_8U, data1);
printMat(mat1);
vector<float> vec1 = { 1.2f, 3.4f, -2.1f };
printMat(vec1);
}
void printMat(InputArray _mat)
{
Mat mat = _mat.getMat();
cout << mat << endl;
}
3.4.2 OutputArray 클래스
출력 영상을 함수의 return 구문으로 반환하지 않고 OutputArray 클래스의 참조를 함수 인자로 사용하여 결과 영상을 전달
typedef const _OutputArray& OutputArray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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